AK의학은 Applied Kinesiology의 약자를 딴 새로운 의학체계입니다.

일반적으로 근력검사를 통해 환자의 건강과 관련된 여러가지 요소를 검사하는 진단의학입니다.

근력검사가 약하게 나타나면 의사는 그 원인을 찾아내고 또한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요소를 찾아내기도 합니다. 이런 요소들은 카이로프랙틱 치료, 근육치료, 두개골 교정, 경락치료, 영양제섭취, 반사점 치료 등을 포함합니다.

AK의학에서는 건강을 3가지 요소- 구조, 생화학, 정신.감정적 요소가 균형을 이룬것이라고 정의합니다.

위의 3가지 요소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항상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한가지 요소에 이상이 생기면 다른 요소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환자가 두통을 호소한다면 그 원인이 구조적 요소 (: 경추이상, 턱관절 이상, 목근육 경직 등), 생화학적 요소 (: 음식 알러지, 뇌신경전달 물질 부족 등), 혹은 정신/감정적 요소 (: 불안, 우울증, 지나친 스트레스 등)가 될 수 있습니다.

AK 의학의 근력검사를 통해 병의 원인을 찾아내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전인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