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독감주사의 예방 효과는 과학적, 의학적 연구에 근거하지 않았다.

2012 1 12일자 렌셋 감염질환 학회지에 미국 미네소타 대학에서 독감백신에 관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이 논문은 다른 대규모 분석연구들과는 달리1967 11일부터 2011 215일 사이에 발표된 논문들중에서RT-PCR이나세균배양법 등의 매우 특수하고 세밀한 진단방법을 이용해 미국내에서 사용허가를 받은 독감백신의 효과와 효력을 측정한 연구결과만을 분석했다.

분석결과는 독감백신이 이미 알려진 것처럼 큰 예방효과가 없다는 것이었다. 특히 독감예방주사를 맞은 노인층의 경우 측정가능한 예방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는데 이 결과는 이미 발표된 다른 연구결과와 같았다.또한 삼가사백신(Trivalent inactivated) 독감주사를 맞은 7세 이상의 아동에서도 충분한 면역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

이 논문저자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독감백신은 병리학적으로 확인되는 독감세균에 대해 어느정도 예방효과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효과는 계절에 따라 상당히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진다. 65세 이상 노년층에게 예방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없다.”

즉 당신이 독감예방주사를 맞는 노인이라면 증명되지 않은 이론적인 효과에 자신의 건강을 맡기는 위험한 일을 하는 것이다.
또 만약 당신이 건강한 성인이라면 예방접종은 의미가 없다는 말이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어떤 해에 독감세균A, B가 포함된 독감예방주사를 맞았는데 이 독감세균과 동일한 진짜 독감에 걸렸다고 가정해도 예방효과는 기껏해야 59%뿐이 안된다. 만약 다른 종류의 독감세균으로 독감에 걸렸다면 예방효과는 전혀 없다. 다시말해 예방효과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방법에 위험하게 자신의 건강을 맡기는 셈이 된다.

2012 10 16일 미국 노스케롤라이나주의 그린스보로시의 채널2 뉴스 인터뷰에서 미국 감염질환 연구와 정책 센터의 마이클 오스턴홀(Osterholm) 박사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우리는 현재 시행되는 독감예방접종 의 효과가 다른 일반적인 백신보다 현저히 낮고 기대이하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독감예방접종 시행은 너무나 과대 선전돼 있습니다. 예방효과는 알려진 것 만큼 높지 않습니다. 이게 모두 대중을 현혹하는 상술에 지나지 않습니다.”

노바티스 독감백신은 생산과정중 오염으로 인해 몇몇 국가에서 사용금지 처분을 받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012 1017일 미국의 제약회사인 존슨 앤 존슨사의 계열회사중 하나인 크루셀 백신제조사가32개 롯트중 2개 롯트에서 문제가 발견되어 이탈리아와 다른 유럽국가로 보낼 예정인던 독감백신Inflexal V 제품 236만개 공급을 철회한다고 발표했다.

일주일 뒤인 1024일에 이탈리아는 노바티스 제약회사 의 4개 독감백신의 판매와 사용을 금지시켰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Agrippal, Fluad, Influpozzi, 보조제가 첨가된influpozzi 4개 제품에서 발견된 흰색 이물질때문에 잠정적으로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표가 있은 다음날 노바티스사의 독감백신 사용금지는 스위스, 스페인,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등으로 확대되었다.
1027일엔 캐나다가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노바티스사의 독감백신인 Fluad, Agriflu의 판매와 사용을 금지시켰다.

2012 1025일자 월스트리트저널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실렸다.

독감백신과 관련되 문제들은 최근 생산과정에서 계속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는 노바티스사에 큰 타격을 미쳤다.
그러나Basel사는 생산과정의 문제와 최근 피임약 포장과정의 실수로 제품회수 사건이 일어나 12월에 폐쇄당한 미국 네브라스카 주의 링컨시의 공장에서 아직도 재생산을 계획중이다.”

노바티스의 조 지메니즈 사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독감백신은 안전하며 자사는 보건당국과 긴밀히 협조한다고 강조하며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우리는 독감백신의 안정성을 확신합니다. 문제가 있던 롯은 편차가 있다고 확인되어서 사용을 금지했고 제품으로 시중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백신 생산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이탈리아 당국조사에 언제든지 응하겠습니다. 그러나 롯의 편차가 있다고 해서 제품의 효과나 효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지지는 않습니다.”

의문투성이인 임산부를 위한 독감백신

미국에선 삼가 사백신이 모든 임산부들에게 권장된다. 그러나 2011 118일자 백신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작년에 권장된 백신지침에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약 당신이 임산부라면 독감백신으로 인한 잠재적 위험성을고려해야 하고 도박을 걸어도 안전하다고 확신하지 않는 이상 무조건 독감예방접종을 맞으면 안된다.

이 연구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계절성 독감백신을 맞은 후에 발생되는 염증반응의 강도, 시간, 변화를 측정했다. 실험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맞기 전, 맞은 하루 뒤, 이틀 뒤,일주일 뒤에 검사를 받았다. 검사결과 예방접종을 받은 후 CRP물질과 다른 염증반응 물질이 엄청나게 증가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 연구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독감백신은 임산부에서 측정가능한 염증반응 물질을 증가시켰다. 그리고 염증물질의 강도는 상당히 다르게 나타났다. 접종 이틀 후 검사에서 변화계수는 122%에서 728%까지 차이가 났는데 그중 사이토킨 인터루킨 IL-6의 변화가 가장 심했다. 임신말기의 임신중독증이나 미숙아 분만등의 이상증세는 염증발생 요인과 관련이 있고 면역계를 자극하는 어떤 요인에 염증반응이 크게 발생하는 것이 이런 이상증세를 일으키는 위험성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앞으로 백신으로 발생하는 미미한 염증반응은 임산부에게 심각하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임산부를 위한 독감백신의 안정성에 관해 심각한 문제들이 많다. 왜냐하면 임신중기나 말기에 면역계를 자극하는 것은 아기가 유아기때 자폐증을 앓거나 사춘기 이후에 정신분열증에 걸릴 위험성이 심각한 수준으로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위험성은 결코 사소한 문제가 아니다. 블레이락박사(Dr. Blaylock)에 따르면 임신중 면역반응이 일어나면 자폐증이나 정신분열증의 위험성이 7-14배가 높아진다는 사실은 이미 뇌과학계에 잘 알려져 있다고 한다.

2007 103일자 뇌과학저널에 블레이락박사는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정신분열증이나 자폐증은 제노타입(genotype)의 민감성과 환경적 위험인자사이의 상호작용의 결과라고 여겨진다. 임신중 감염증에 걸렸던 산모의 아기는 이런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졌다.
모성면역활성(maternal immune activation)을 가지고 있는 어미쥐는 행동이상, 조직이상, 유전적 표현 이상을 갖고 있는 새끼를 낳았는데 이런 특성들은 정신분열증이나 자폐증을 연상케 한다. “



출처: www.mercola.com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