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미국백신정보센터(NVIC) 컨퍼런스에서발표된예방접종의부작용사례.

 

1997 913-15일간버지니아주알렉산드리아시에서미국백신정보센터주관하에  전세계부터많은의사와과학자들이모여예방접종부작용으로발생한만성질환에대해발표하는국제컨퍼런스가처음으로열렸다. 나이팅게일연구재단의회장이며근육통뇌척수염(만성피로증후군)분야의세계적권위자인바이런하이드(Byron Hyde, M.D) 박사는 B형간염예방접종발생한 200이상의심각한면역계신경계기능이상사례에대한데이터를발표했다. 하이드박사가발표한내용은다음과같다.

 

“위스콘신주의어느간호사는  B형간염예방접종을 2받았습니다. 그런데 2접종불편함을호소하기시작했죠. 보건당국은최대접종용량으로3차례접종을해야만한다고했습니다. 1접종그녀는두통과통증을호소했지만증상은심리적불안때문이라고들었습니다. 나중에 4, 5접종을받은그녀의지능지수는낮아졌고측정가능할정도의지능과체력손실이일어났는데이런모든증상은최악의만성피로증후군환자에게서나타나는것이었습니다. 결국이런많은사례들은탈수초성질환, 파종성척수염, 국소장애, 원인모를 3건의사망사건과관련이있음을보여줍니다…이런질환들과관련된문제가바로어느누구도깊이연구하지않았다는점입니다.

 

하이드박사는환자들에게피해를입히는형편없는과학과의학에대해특히비판적이었다. 그는“첫번째예방접종이후에부작용을입은거의모든사람들은 2접종이후에는면역계부작용에시달리게되었습니다. 그래서자신들의주치의에게이런증상을알렸지만그들은어떠한조치도취하지않고계속예방접종을실시하였죠. 저는제약회사와보건당국이  ‘자, 여기달콤한약이있으니드세요. 아무문제도없고걱정할필요도없는훌륭한약입니다.라고주장하는데  의사들은점점게을러져서알아보지도않고제약회사나보건당국에서하는이런위험한주장을실제로받아들이는상황이문제라고생각합니다.

 

백신부작용보고시스템(VAERS)  B형간염예방접종으로인한신생아사망사례가보고되다.

 

현재10% 미만의의사들이예방접종이후발생한부작용사례에대해보고함에도불구하고 1990 7이래로 B간염예방접종발생한 16000이상의입원, 상해, 사망사례가 VAERS보고되었다. VAERS 에는생후한달도되지않은영아들이 B형간염예방접종사망하는사례들이보고되었는데이런사망의대부분사인은영아돌연사증후군(SIDS)으로분류되었다. 그러나통상일반의학문헌에는생후 2미만의영아에게는영아돌연사증후군이적용되지않는걸로나와있다

 

이와같은사망사례중하나가 1 B형간염예방접종 48시간내에사망한생후 15일된남아의경우다. 사망한아이의아버지는 1995안전한예방접종포럼워크샾에서증언했다. 그의진술은다음과같다.

 

“생후 13일까지도니콜라스는다른아이들과다를없었습니다. 먹고잠도잤죠. 병원에서집에돌아왔을때도첫째아들과다름없이행동했습니다. 니콜라스는생후 13일이되던소아과에정기검진을받으러갔고거기서 1B간염예방접종을받았습니다. 퇴근저녁에집에들어와보니니콜라스가평소보다많이울고있었습니다. 사실은울면서비명을지르고있었죠. 아이가평소와는다르게행동했지만소아과에정기검진을갔다왔고의사가니콜라스는아주덩치가건강한애라고했기때문에괜찮을것이라생각했죠. 저희는다른아기들이가끔씩그러는것처럼니콜라스가투정을부린다고생각했고그때만해도백신에대해서는전혀아는바가없어백신이어떤아기들에게문제가된다고생각하지는못했습니다.

 

"니콜라스는밤새도록울었다그쳤다를반복했습니다. 제가다음날아침에일어나출근할때도계속그러고있었습니다. 니콜라스는낮시간거의그랬고밤에도마찬가지였습니다. 다음날아침엄마가니콜라스가아기침대에서죽어있는발견했습니다. 그애얼굴을보니죽은지이미몇시간이흘렀던같습니다.

다음날부검이실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주후소아과의사가전화를걸어와부검결과니콜라스의사인은영아돌연사증후군(SIDS) 이라하더군요. 의사는니콜라스가자기가아이들중에서가장건강한아이였다고전했습니다. 지금은알지만당시에는몰랐던것이의사가니콜라스가죽은지 17일만에우리아이의사망사례를  VAERA보고했었다는겁니다. VAERS 에는니콜라스의사인이SDIS 분류되어있습니다. 제가백신이나 SIDS 대해선전혀아는것이없었지만니콜라스의죽음에는뭔가원인이있을것이고그것을알아내야한다고생각했습니다.

 

니콜라스아버지는워싱턴포스트지에서아동기백신관련부작용에관한의학연구소보고기사를접한 NVIC연락하여전문가와상담하면서  유아사망과백신에관한연구를시작했다. 결국니콜라스의의료기록, 부검내용, 슬라이드평가를마친임상병리학교수는서면을통해니콜라스의사인은 SIDS 아니고 B형간염백신으로능동적면역반응이일어나폐수종과출혈이발생했고이로인해수동적울혈변화로인한심장사가사인이라고  밝혔다. 그는“니콜라스의경우는 SIDS 사인이아니라고생각합니다. SIDS 소아병리학에서가장많이남용되는진단명입니다. 이번특별한경우에사망자는생후 2주된영아입니다. 생후 2주된영아의 SIDS 사례는아주드물어서실제로들어본적이없습니다.라고  진술했다

 

임상병리교수는계속해서니콜라스의엄마가임신성당뇨를앓고있어니콜라스는선천적심장질환이발생할있는고위험군에속하긴했지만 B간염백신에의한스트레스만아니었다면분명히살아있을것이라고진술했다.

 

니콜라스의아버지는의학기관(Institute of Medicine) 위원회에서다음과같이질문했다.

“얼마나많은영아들이 B간염백신부작용으로사망하지만아무도차이를모르는데SIDS사인이라고잘못진단받고있습니까? 저는 NVIC실린 VAERS보고자료를검토해봤는데거기에는 B간염예방접종바로사망한생후몇일혹은몇주영아들의사례들이있었습니다. 영아들대부분의사인은 SIDS기록돼어있습니다. 그런데실제그런가요?

 

NVIC 보고된성인에게나타난 B간염백신부작용사망사례.

 

고등교육을받거나의료계종사에필요한조건으로많은성인들에게  B간염백신접종요구가늘어갈수록최근장애를앓고있는간호사가보여준사례처럼많은부작용사례가 NVIC계속보고되고있다.

 

1 B예방접종 24시간이지나니다리와팔에근육통이생겼어요. 물론이런증상은정상이라고들었습니다. 그런데 2접종이후에도같은증상이나타났습니다. 2접종 6주가지나고레이노현상( 일시적인손가락혈행감소로저리거나욱신욱신하고붓고극심한통증이발생)겪었고팔과목에발진이생겼습니다. 여기까지는그다지심각하지않았고증상이계속지속되지도않았습니다. 이런증상이혹시예방접종과관련이있냐고물어보았지만아니라는답변만들었습니다.

 

1차접종이후 6개월이지나고증강주사(booster shot)다시접종받았습니다. 이후(1995) 지금까지매일섭씨 38.6도의열이지속되고있고발진으로고통을느끼며팔과,,다리가따금거리고근육퇴행관절염으로인해움직임이힘들고음식삼키기도어렵고레이노드현상은심해졌어요.

 

“전 B간염예방접종을맞기전까지는상당히건강했었는데모든의사들은이런증상들이예방접종과는아무상관이없다고만했죠. 나중엔의사들이치료를위해처방한 2가지약물의부작용까지겪었습니다. 이런증상들때문에완전히불구가되었어요. 간호사이지만백신이완전히안전하다고배웠습니다.

 

학부모들은일리노이주의의무적 B간염예방접종시행을반대하다.

 

 1997어느날시카고근교에사는두딸의(9, 11) 엄마는학교로부터큰딸이 B간염접종을 9월까지받지않으면학교에다닐없다는통지를받고염려가되었다. 캐시로스차일드 (Kathy Rothschild)모두아동기예방접종을받았지만그녀는누가 B간염에걸렸는지알지도못했고자신의딸이예방접종을받아야만하는지이해할수가없었다. 그녀는나름조사를하다가공공도서관을찾게되었고나중에는 NVIC 이어지게되었다.

캐시로스차일드가거주하는일이노이상원의원인캐시파커(Kathy Parker)도움과  일리노이주보건당국에서법안에반대하지않겠다는동의그리고미국여러주의 NVIC 회원들의지지를받아일리노이상원에서52-2지지율로부모가의무적인예방접종에대해철학적인면제권리를행사할있는법안이 1997 3 20통과되었다. 법안으로특별부서가발족되었고  일이노이주보건당국은  일리노이주공공의료종사자들을대상으로신규예방접종이어떻게예방접종법에포함되고이법을보건당국이어떻게시행하는지검토하는공청회를반드시열게되었다

 

압도적인지지로위의법안이통과된일리노이주의보건당국은법안을반대하지않겠다는약속을번복하고법안통과를저지하기위해하원에서강력히노력해서결국본회의표결로넘어가기전에법안을성공적으로철회시켰다. 그러나보건당국은 B간염의무접종시한을 1(1998 9월까지) 늦추었고세번의공청회가열렸. 공청회에서의사, 전문가, 부모들이증언을했고  B형간염예방접종의위험성과주에서정한예방접종법안에사전동의권리가포함되어야한다는필요성이재차강조되었다.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