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미국의 예방접종 이상반응 보고 시스템(VAERS)

VAERS는 미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미식약청(FDA)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미전역 백신 안정성 감시 프로그램이다. 이 시스탬은 사후 관리 프로그램으로미국내 사용목적으로 허가 받은 예방접종이후 발생한 이상반응이나 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1986년에 설립된 미국 아동 백신 상해법(NCVIA)은 의료종사자나 백신 제조사가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예방접종 후 발생된 특정 이상반응을 미보건국(HHS)에 보고할 것을 의무화한다.
이 상해법이 시행됨에 따라 CDC, FDA 1990년에 VAERS를 설립하게 되었다.


VAERS는 예방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에 관해 과학자들에게 단서를 마련해 줌으로서 공중 보건의 중요성을 나타내고 있다. 한가지 예를 들면 1999년 로타실드 로타바이러스 접종 후 장중첩증이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았다. 이어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예방접종으로 인해 위험성이 높아진 다는 것이 확인되어 결국 미국시장에서 이 제품을 회수하게 되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VAERS는 뇌수막염 백신인 Menactra접종 후 길리안 바르 증후군이 소폭 증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었다. 그 결과 길리안 바르 증후군을 앓은 병력이 있는 경우 예방접종이 금기사항이 되었고 길리안 바르 증후군과 예방접종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해 현재 과학적 연구들이 진행중이다.

VAERA에 보고된 횟수

VAERS에 해마다 약 3만건 이상이 보고되는데 이중 13%는 심각한 사례(장애, 입원, 생명에 위독한 질병 혹은 사망)로 분류된다.(CDC VAERS MASTER SEARCH TOOL 2008 42) 1990년 이후 VAERS 20만건 이상이보고 되었고 대부분은 발열 같은 미약한 이상증상이었다. 아주 드물게 사람들은 예방접종 이후 심각한 이상증세를 경험한다. VAERS는 이런 사례를 모니터함으로서 중요한 새로운 안정성 문제를 찾아내고 그럼으로서 백신의 혜택이 위험성보다 훨씬 크다는 점을 부각시키려고 노력한다.

예방접종 후에 많은 다양한 이상증세가 일어난다. 보고되는 사례의 약 85-90%의 경우 발열, 국소반응, 울음이나 미미한 불편함 정도다. 나머지 사례들은 생명에 지장을 주는 상태, 입원, 영구적 장애 혹은 사망 등의 심각한 이상증세에 해당되는데 이런 이상증세는 예방접종으로 발생한 것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출처: http://vaers.hhs.gov/about/index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