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인간의 뇌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호르몬이 있는데 선천적으로 이 중 한가지 호르몬이 지배적이면 성격, 관심사 등이 다르게 나타난다. 이를 토대로 사람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면 여러가지 특징을 알 수 있다.

 

  1. 주도형

아세틸콜린이 지배적이다. 성격은 직감이 뛰어나고 과감하며 계획을 잘 세우고 판단력이 뛰어나고 용기가 있어 각 분야에서 리더가 되면 좋다. 주 관심사는 일, 성공, 사명, 결과 등이다. 외모는 각진 얼굴, 코가 크며, 광대뼈가 발달됐다. 경상도 사람에 비유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감정처리가 미숙하다. 평소 명상이나 단전호흡 수련등을 하면 좋다.

이런 유형의 아이들은 인생의 큰 그림을 그려주며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결과를 칭찬해주며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도록 도와준다. 장래직업으로 사장, 장군, 감독, 지휘자 등이 좋다.

 

  1. 사교형

도파민이 지배적이다. 도파민은 한마디로 행복호르몬이다. 성격은 사교적이며 흥미가 많고 융통성이 있어 말을 잘하기 때문에 타인을 설득하는 힘이 있다. 주 관심사는 즐거움, 친구, 쇼핑 등이다. 외모는 갸름한 얼굴에 얼굴이 잘 바뀌지 않는다. 전라도 사람에 비유할 수 있다. 대표적인 사람이 예, 체능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이다. 단점으로는 일처리가 미숙하다. 이런 유형의 아이들은 너무 야단을 치기보다는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해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말을 너무 많이 해서 타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말 잘하는 법을 가르친다. 장래직업으로 외교관, 연애인, 작가, 모델, 무용수 등이 좋다.

 

  1. 안정형

세로토닌이 지배적이다. 성격은 안정적이고 꾸준하며 성실하고 경청을 잘한다. 주 관심사는 평안, 잠, 음식 등이다. 외모는 눈이 선해보이고 입술이 두툼하고 약간 살이 찐편이다. 단점으로는 의도가 분명하지 않아 타인이 오해를 하기쉽다.

충청도 사람에 비유할 수 있다. 이런 유형의 아이들은 일단 본능적인 것을 잘 채워주고 환경을 편안하게 해준다. 여러가지 일을 시키기보다는 한번에 하나씩만 시킨다. 장래직업으로 성직자, 교사, 전문기술직 등이 좋다.

 

  1. 신중형

가바가 지배적이다. 성격은 신중하며 소심하고 보수적이며 완벽을 추구한다. 때로는 고독감을 느끼기도 한다. 주 관심사는 원칙, 과정, 계획 등이다. 외모는 입이 작고 이목구비가 모여있다. 단점으로는 부정적이고 의심이 많다. 경기, 강원도 사람에 비유할 수 있다. 평소 긍정적인 사고를 하고 감사의 말을 자주 하는 것이 좋다. 이런 유형의 아이들은 좋은 말을 사용하도록 가르치고 자기존중감을 높여준다. 장래직업으로 작가, 법조인, 학자, 교수 등이 좋다.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