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샐러리맨 김씨가자명종 소리에 눈을 비비며 포름알데히드와 브롬화 물질이 주성분인 불활성 물질로 코팅된 침대에서 일어난다. 벤젠과 스티렌 처리된카펫을 맨발로 밟으며 화장실로 향한다. 화장실 세면대에서 양치질을하기 위해 불소와 염소가 함유된 수돗물을 튼다. 칫솔에불소를 포함 인공색소, 방부제, 인공감미료와 각종 화학물질이 들어 있는 치약을짠다.

양치질을 마치고방향제,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각종 화학물질로 만든 비누로 얼굴을 씻는다. 세수를 마치면 건조한 피부를보호한다는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방향제, 각종발암 성분인 화학물질로 이루어진 화장품을 바른다.

다시 안방으로돌아와 어제 세탁소에서 찾아온 양복과 새로 구입한 와이셔츠를 입는다. 드라이클리닝을 마친 양복에는신경세포를 파괴하고 심장질환을 일으킨다고 알려진 트리클로로에틸렌과 핵센(N-hexane) 남아 있고 합성섬유로 와이셔츠에는 화학물질 때문에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옷을 입고 주방의 식탁 의자에 앉자 아침식사로 항생제, 호르몬이 남아 있는우유에 각종 인공비타민과 색소, 방부제, 인공감미료가 들어 있는 시리얼을 부어 먹는다. 식사를 마치면 건강을 위해 각종 인공 화학물질, 색소, 방부제가 있는 종합영양제를 먹고 현관문을 나선다.

 

위의 예는하루24시간 생활 1시간남짓 시간 동안 김씨가 화학물질에 노출되는 정도다. 만약 김씨의 나머지 하루일과를 추적해본다면 얼마나 많은 화학물질에 노출될지 상상도 없다.

 

미국 성인의경우 하루 평균 9가지 정도의개인생활용품을 사용하며 126가지의인공 화학물질에 노출된다. 그리고126가지의 인공 화학물질 30% 이상은 암이나 각종 심각한 질병을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느 학자는 인류를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요소는 어떤 세균, 핵무기나 전쟁이 아니고바로 인공 화학물질이라고 주장한다.

 

인류가 화학물질에노출되는 경로는 크게 가공 음식, 생활용품 그리고 조제약섭취다. 현재 10 가지 이상의 인공 화학물질이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매년 1 가지이상의 새로운 물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온다. 선진국 국민 평균 7가지 이상의 화학물질을 음식, 식수, 공기를 통해 흡수한다.  

 

인공 화학물질은특히 태아, 아이, 노인들에게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킨다. 2004 8월에서 9 사이에 태어난 아이들의 탯줄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평균200가지정도의 인공 화학물질이 검출되었다. 태어나기도 전부터 이미 인공화학물질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는 것이다.

태아는 성인에비해 중금속에 훨씬 예민하다. 아이들의 경우 몸무게에비해 넓은 피부 면적을 가지고 있고 높은 신진대사율과 해독기능, 신장 기능, 면역기능 등의 발달이 적어서위험하다. 노인들은 근육량의 감소와더불어 지방량이 증가하는데, 중금속이나 화학물질이 지방에많이 축적되기 때문에 위험하다.

 

한번 생활환경을 다시한번 꼼꼼히 살피고 친환경소재로 바꿀것과 과감하게 버릴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