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지금은 콜레스테롤이초등학생들도 정도로 널리 알려진 말이 되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에 대해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먼저 콜레스테롤의기능에 대해 알아보면 콜레스테롤은 인체의 기본 구성요소인 세포의 막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그리고 우리 몸에서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D 전구체이며 지방음식을 소화할 필요한 쓸개즙의 원료이기도 하다. 또한프로재스테론, 에스트로젠 같은 성호르몬이나 코디졸 같은스트레스 호르몬의 재료다. 그리고 알려지지않은 역할중에 중요한 것이 뇌기능과 관련된 부분이다.

이런 콜레스테롤이건강에 매우중요하기 때문에하나님은 아기를위해 모유에엄청난 콜레스테롤이함유하셨다. 이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콜래스태롤이 인체에 너무 많거나 아니면 너무 부족할 많은 기능장애와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우리 인체내의콜래스태롤의 95% 간에서 합성되고 나머지5%정도는 음식을 통해 얻어진다. 또한 음식을 통해 얻어지는 것도 음식에 함유된 전체 콜래스테롤 양의 10%정도만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예를 들어 콜레스태롤하루 최대 섭취량이 300mg인데 이정도의 양을음식을 통해 섭취하려면 하루에 달걀을 12개나 먹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달걀, 새우, 오징어 같은 음식을 먹을 콜래스테롤때문에 걱정을 하는데 이런 음식에는 오히려 콜래스태롤을 낮출 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몸의 콜레스테롤이 높아지지는 않는다. 마치 지방음식을 많이 섭취한다고몸의 지방이 쌓이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다.

 

일반 혈액검사를통해 콜레스태롤 수치가 높으면 statin 계열의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가많은데 최근 연구결과를 보면 심장질환을 가진 환자의50%정상 콜레스태롤 수치를 가지고 있고 전체 콜레스태롤 수치보다 심장질환을 예측할 있는 중요한 요소로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비율, 중성지방, 호모시스틴, c-reative 단백질 수치 등인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콜레스테롤처방약이 근육통, 신경통, 어지럼증, 우울증 등의 많은부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영양학적으로는 CoQ10이라는 효소를 파괴시키는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복용전 담당의사와의 충분한 상담과 전체적인 종합검진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을정상적으로 유지할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혈당수치를정상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인슐린과다 분비를 일으키는 고탄수화물, 밀가루, 설탕 음식 등의 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한다. 이런음식들은 간에서 지방으로 쉽게 전환되기 때문에 결국 콜레스테롤수치를 높이는 결과가 된다.

그리고 좋은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영양제나 아니면 연어, 고등어, flaxseed 기름 등의 음식을섭취할 수도 있다.

평소에 양파, 마늘, 생강 등을 많이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규칙적인 운동은 말할필요도 없다.

 

그리고 몸에서문제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은 산화된 콜래스테롤이다. 그래서 평소 생활습관에서산화를 일으키기 쉬운 흡연, 지나친 음주, 가공식품, 튀긴 음식, 스트레스, 지나친 운동 등을피하는 것이 필요하고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신선한 야채, 과일을섭취하는 것이 좋다. 영양제섭취를 통해 콜레스테롤을치료하는 방법은 전문의에게 문의하면 된다.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