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Dr. Oh Chiropractic & Nutrition Clinic

 

미국의 의료지출은전세계 어느 나라보다 높다. 2009 한해에만 2.5 trillion불을 지출했는데 쉽게 환산하면인구 한사람 $8,160 셈이다. 그런데 미국의 건강지수는 전세계에서 중간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미국의 응급처치시스템은 전세계에서 단연1등이라 있다. 필자가개인적으로 즐겨 시청했던 'Discovery'라는 케이블 채널에응급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 있다.

물론 편집과정을거쳐 방송으로 나가겠지만 실제환자를 치료하는 응급실 전문의들과 스텝들의 활약상(?)보고 있으면 존경심이 생겨 수밖에 없다.

그런데 반드시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만 하는 의료서비스는 전체 의료서비스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많은전문가들은 천문학적인 의료지출에도 불구하고 미국인의 건강이 좋지 않은 이유를 과다한 약물복용과 이로 인한 부작용을 꼽는다.

 

현재 미국인의약물사용을 알아보면 미국인 가정에서 약장에 상비해 놓는 약이 평균29종류, 해마다 2.4 조의 처방전이 쓰여지고 시중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있는 약이 20만개,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약의 절반이상이 미국인들에 의해소비되고 있다.

몸에 조금만이상이 있어도 쉽게 약을 먹다보면 인체 스스로 치유할 있는 힘이 저하되고 복용한 약의 부작용은 다른 문제를 일으킨다. 예를 들면 두통 때문에 약을 먹었더니 위가 나빠져서 다시 위약을 먹고 위약이 관절염을 일으켜서 다시 관절염 약을 먹고 관절염약은 다시 간을 상하게 하고 두통이 생기고.........

병명 중에'Iatrogenesis'라는 용어가 있는데 말하자면의사의 실수나 약물의 부작용으로 일어난 모든 질병을 일컫는다. 그런데 질병으로 사망하는 사람의 숫자가 바로 미국사람의 사망원인중의 3위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약물 하나만도 엄청난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데만약 여러가지를 복용하면 어떻게 될까? 약을먹는 환자도 약을 처방한 의사도 심지어는 약을 제조한 회사도 모른다. 그러나 결국 환자만 심각한부작용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 공룡기업 제약회사

약의 부작용이이렇듯 심하고 약물 복용으로 인해 건강이 좋아지지 않는데도 어떻게 수많은 사람들이 약물에 자신의 몸을 의지하고 아무 생각없이 약을 삼킬 있을까?

바로 제약회사의엄청난 광고와 로비 활동 때문이다. 미국 정치권에서 가장영향력 있는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제약회사다.

지금 시간에도 제약회사에서는 연구비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지출해가며 소비자와 의사들을 현혹하고 있다. 1991 한해에만 5billion불을 광고비로 지출했고 미국내에서만들어 지는 광고의 삼분의 일이 약물광고다. 18 정도의 미국청소년이 약물광고에 노출되는 시간이 평균 2시간이라 한다. 미국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약물을복용하고 가정상비약으로 갖고 있는 이유를 있다.

아무리 미국경제가 좋아도 제약회사는 계속해서 막대한 이윤을 창출하고 있다. 미국내약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또한 제약회사들은소비자뿐만 아니라 의사들에도 여러 가지 방법의 마케팅을 통해 이윤 올리기에 힘을 쓴다. 의사들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기위해 미모와 몸매를 겸비한 전직 치어리더를 세일즈맨으로 고용할 정도다. TIME잡지의 통계에 의하면제약회사에서 의사들에게 지출하는 광고비가 의사 사람 8천불정도라 한다.

Print Print | Sitemap
© Meeral chiropractic clinic

This website was created using 1&1 IONOS MyWebsite.